본문으로 바로가기

와사비 효능 , 새콤함의 매력에 빠져보세요

category 음식 2018.04.19 01:00

저희집은 와사비를 참 좋아합니다. 회는 물론 소세지, 전복 기타 등등 소스가 필요한 음식은 꼭 와사비를 찍어먹습니다. 와사비로 만든 과자나 라면도 즐겨먹는데 코를 톡 쏘는 그 짜릿한 맛이 중독인 것 같습니다.





와사비는 땅속줄기를 식용하는데 주로 톡 쏘는 맛을 내는 양념 역할을 합니다. 그 맛이 매누 강해 눈물을 의미하는 일본어 ‘나미다’ 라는 별명이 있기도 합니다. 일본에서는 생선회만 아니라 국수요리 등에도 곁들입니다. 



와사비는 수백 년 전 일본의 한 산간마을 농부에 의해 우연히 발견되어 알려졌다는 이야기가 있는데  일본인들이 스시를 먹기 시작하면서부터 대중화되었다고 합니다. 일본의 음식문화에서는 떼놓을 수 없는 필수 식자재이지만 재배에 적합한 지역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와사비는 대장암, 폐암, 위암 세포의 성장을 억제한다는 연구 결과가 있으며,  한 인간 세포계 연구에 의하면 와사비를 적은 양만 섭취하더라도 유방암 세포의 성장을 최대 50%까지 억제한다고 하여 유방암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그 외 충치를 예방하는 구강 건강에도 도움이 되며, 와사비에 함유된 이소티오시안염 등의 성분은 헬리코박터균을 비롯한 여러 유해균을 박멸하는 항균 효과도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가공하지 않은 와사비 뿌리 줄기는 키친타월에 물을 뭍혀 냉장고에 싸서 보관하면 약 1주일 정도 신선도를 유지할 수 있으니 보관 시 유의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간 와사비는 둥글게 빚어 실온에서 5~10분 정도 보관하면 특유의 단맛과 톡 쏘는 맛을 하층 더 깊이 느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