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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보카도의 효능 어떤것이 있을까요

category 음식 2018.04.10 01:00

요즘 아보카도 명란 덮밥이 유행이였습니다. 한 티비 프로그램에서 나온거 보고 어떤 맛인지 궁금해서 저도 만들어 먹은 적이 있는데 생각보다 맛있어서 놀랬습니다. 사실 아보카도가 쉽게 접했던 과일이 아니었는데 요즘은 마트에 자주 볼 수 있고, 여러 음식에도 많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아보카도는 전 세계에 500개 이상의 품종이 존재하며, 중앙아메리카의 고산지대가 원산인 과테말라종, 미국의 플로리다 남부에서만 재배되는 서인도종, 멕시코가 원산지인 멕시코종 등 크게 3가지로 분류됩니다.





기원전 7000~5000년 경 멕시코 중남부에서 처음 등장한 것으로 현재 추정되며, 기원전 750년경의 잉아 무덤에서도 씨가 발견되었습니다. 기원전 5000년경 멕시코에서 재배했다는 흔적이 남아 있기도 합니다.



대표 생산지로는 멕시코를 비롯한 칠레, 미국 등이 있으며 멕시코에서 전 세계의 1/3이 생산되고 있습니다.


심장건강에 좋은 단일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고 다른 과일보다 칼륨, 마그네슘, 엽산, 비타민B군 등의 함량이 매우 높은 편입입니다.



미국 UCLA 인간영양센터의 데이비드 히버(David Heber)박사는 전립선암세포에 아보카도 추출물을 투여하자 암세포의 성장이 최대 60%까지 억제되었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하기도 하였습니다.



그 외 대두와 아보카도 오일을 혼합해 만든 보충제는 관절염 증상 완화에 효과가 있으며, 치은염을 비롯한 치주질환 발생 빈도 감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좋은 아보카도는 손으로 살짝 쥐었을 때 약간 무른 것을 고르는 것이 좋은데 덜 익은 경우는 종이봉투에 담아 며칠간 실온에 둔 뒤 숙성시켜 냉장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른 과육을 바로 사용하지 않을 경우에는 레몬주스나 라임 주스를 뿌려 갈변 현상을 방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과육을 발라내어 버터나 마요네즈 대신 빵에 발라 먹으면 새로운 맛을 느낄 수 있으니 한번 시도해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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