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석류의 효능 어떤것이 있을까요

category 음식 2018.03.30 02:00

석류는 딱딱한 껍질을 벗겨내면 시고 달기도 한 새빨간 알맹이가 식욕을 자극합니다. 흔히 여성들에게 좋다하며 음료로도 만들어진 과일인데 어떤 효능이 있어 여성들에게 좋다고 하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과일 중 하나로 인도와 이란을 원산지로 알려져 있습니다.고대 이집트 신화 또는 예술품에 그림이나 글로도 흔적이 남아 있으며, 이집트인들이 사막을 지나갈 때 갈증을 해결하기 위해 꼭 준비한 과일이기도 합니다.



우리나라에는 고려시대에 중국을 거쳐 들어 온 것으로 전해지고 있으며, 현재는 아시아 전역과 중동, 지중해 연안, 미국 등이 주요 생산국입니다.


비타민C가 풍부한 과일로 여러 항산화 물질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 중 델피니딘(delphinidin), 펠라크로니딘(pelargonidin), 시아닌 등의 안토시아니딘이 주요 항상화 작용에 관연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심장병과 암 예방에 효과가 있는 폴리페놀 함량이 레드와인이나 녹차에 비해 약 3배나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석류주스가 혈관에 있는 지방층이 쌓이는 현상을 억제한다는 연구 실험결과가 확인된 바 있으며, 3개월 동안 꾸준히 주스를 마신 사람들의 경우 심장 기능이 향상되기도 하였습니다.



석류 추출물이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하고 자멸사를 촉진하는 것으로 밝혀지기도 하여 대장암과 유방암에 효과가 좋습니다. 또한 전립선 종양의 성장을 억제하는 효능도 있다고 합니다.



그 외 석류는 인체에 치명적인 박테리아를 박멸하는 효과가 좋아 항균 작용이 뛰어난데 인도에서는 음식을 보관할 때나 살균, 소독이 필요할 때 많이 이용하였습니다.



석류는 껍질이 얇고 윤기가 흐르는 것이 좋은 것으로 크기에 비해 무거운 것이 좋습니다. 보관은 냉장으로 약 1달에서 2달 정도 보관할 수 있습니다.



주스로 마시기위해서는 씨까지 모두 간 후 촘촘한 체에 바쳐 찌꺼기를 걸러 낸 후 마시는 것이 좋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