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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과 효능 꼭 알아두면 좋은 것

category 음식 2018.03.24 02:00

우리가 가장 쉽게 그리고 많이 접하는 과일 중 대표적인 과일이 바로 사과입니다. 사계절 내내 구하기도 쉽고, 맛도 있어 사랑받는 과일로, 즙이나 잼으로도 많이 이용되는데 오늘은 사과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장미과에 속하는 열매도 전 세계에 약 7,500여 종 이상의 품종이 있습니다. 기원전 6500년경에 처음 등장하였는데, 고대 로마와 그리스인들에게 인기가 있는 과일이었습니다. 이후 영국과 북아메리카 등으로 전파되었는데 현재 최대 생산지로는 중국을 중심으로 미국과 터키 등이 알려져 있습니다.



씨를 제외한 모든 과육과 껍질을 다 먹는 것이 가장 좋은데 껍질에 비타민C와 항산화 물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클로로켄산과 카테킨 등의 페놀화합물과 베타카로틴과 같은 카로티노보이드, 케르테신같은 플로보노이드도 풍부하여 하루에 사과 2개를 먹을 경우 심장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과일을 섭취 한 후 당뇨병을 앓고 있는 환자의 혈당 상승폭이 적었는데 이는 사과에 들어 있는 수용성 섬유질 때문으로 당뇨병에 좋은 과일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한 동물 실험 결과 섭취량이 늘어날수록 유방암 종양의 성장이 억제되는 것으로 나타났는데 함유되어 있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암세포의 성장과 확산을 억제하는 것으로 나타나기도 하였습니다.



그 외 체중관리와 뇌건강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좋은 과일을 고르기 위해서는 우선 멍이 들거나 상한 부분이 없는지 꼼꼼히 살펴보아야 하며 과육이 단단하고 윤기가 나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과는 다른 과일의 숙성을 촉진시키는 가스를 배출하기 때문에 구입 후 다른 과일과 따로 보관하는 것이 좋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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