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블루베리효능 알고 있으면 좋은 것

category 음식 2018.03.23 15:00

여러 베리들 중 가장 친숙한 블루베리는 몇 년 전부터 웰빙 유행을 타고 우리 식생활에 친숙한 과일로 다가왔습니다.


블루베리는 진달랫과에 속하는 관목과의 열매이며, 동아시아와 북아메리카가 원산지입니다.




아메리카 원주민들이 야생 블루베리를 채집하여 생으로 먹거나 잼으로 만들어 먹었으며, 염색 재료로 사용하기도 하였습니다.


신선한 열매에는 페놀산과 종양의 성장을 억제시키는 엘라그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고, 안토시아닌도 풍부합니다.



베리의 추출물은 균형과 기억력, 조정력을 향상시켜 알츠하이머 환자에게 긍정적인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도 밝혀진바 있습니다.



베리의 식물화합물들이 암세포 억제제로 작용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잇따르고 있으며, 민감성 전립선암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그 외 요로감염을 유발하는 박테리아가 방광벽에 들러붙는 것을 방지하는 화함물을 함유하고 있어 항균작용으로도 뛰어난 과일입니다.



예로부터 아메리카 원주민들은 베리가 입덧이나 기침, 두통에 효과가 있다는 것을 알고 사용 해오기도 하였습니다.



신선한 블루베리는 진한 파란색에 흰 가루가 묻어 있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은 냉동 블루베리가 많은데 포장지를 흔들어 알알이 분리가 되는지 확인 후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뭉쳐서 떨어지지 않는다면 녹았다가 다시 얼렸을 가능성이 크기 때문입니다.



미국의 유명 잡지인 ‘타임’지가 선정한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로 미국의 남북 전쟁때에는 병사들의 괴혈병을 방지하기 위해 음료로 만들어 복용하게 하였다는 이야기가 있을 만큼 몸에 좋은 과일이니 신선하게 보관하여 규칙적으로 섭취하면 좋을 듯 합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