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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 효능 어떤것이 있는지 보세요

category 음식 2018.03.21 01:00

요즘 우리 아이가 돌이 지나면서 여러 과일이나 채소를 접하는데 그 중 과일은 배를 가장 좋아합니다. 아삭아삭 식감과 달달한 맛이 입에 맞는지 잘 먹어서 얼마나 다행인지 모릅니다.





그래서 오늘은 우리아이도 좋아하는 우리가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과일인 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배는 장미과 식물로 전 세계에 약 3000여개의 품종이 있습니다. 아시아와 유럽 동남부가 원산지로 추정되고 있으며, 중국에서 기원전 5,000여년 경부터 재배했다는 기록이 전해지기도 합니다.


유럽에서는 약 7세기 무렵부터 인기 있는 과일로 자리 잡았고, 미국에서는 약 1800년대부터 재배되기 시작하였습니다. 현재 미국과 중국, 이탈리아, 독일, 프랑스 등에서 대량 재배 중입니다.



비타민C와 칼륨 등의 영양 성분이 함유되어 이고, 대부분이 수용성 펙틴과 강력한 항산화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기침과 가래에 좋은 케르세틴, 카테킨 등의 폴라보노이드가 풍부하게 함유된 과일로 폐질환 발생 위험의 감소와 감기에 좋은 효과가 있어 우리 나라에서도 감기가 걸렸을 때 배를 달여 마시기도 합니다.



그 외 다이어트 식품으로 섭취시 포만감을 주며, 혈당과 콜레스테롤 수치도 낮추어 주어 체중관리에 긍정적인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배는 오래전부터 다양한 나라에서 섭취되어 온 만큼 민간요법으로도 많이 이용되었는데 소화 장애나 경련 등의 증상에 쓰이기도 했으며, 열을 내리는 해열제도로 섭취하기도 하였습니다.



보통 꼭지 부분을 눌렀을 때 살짝 부드러운 느낌이 나는 것이 알맞게 익은 배이므로 구매 시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그리고 말린 배는 섬유질이나 칼륨 함량은 높으나 비타민C는 줄어들게 되므로 섭취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껍질째 먹으면 섬유질을 더 많이 섭취할 수 있어 권장하는 편이지만 유의할 점은 농약 성분 등을 깨끗이 세척한 후 섭취하는 것을 유념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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