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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나나 효능 어떤것이 있는지 볼게요

category 음식 2018.03.17 01:00


요즘 바나나가 불치병에 걸려 우리가 먹고 있는 바나나가 멸종한다는 뉴스 기사를 본 적이 있습니다. 어른을 물론 아이까지 달달한 맛에 인기 많은 과일인 바나나가 사라진다 생각하니 벌써부터아쉬움을 넘어서 걱정이 되기까지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바나나가 얼른 낫길 바라며 바나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말레이시아가 원산지로 약 7,000년 전부터 재배해왔습니다. 이후 기원전 327년 인도 원정 중이던 알렉산더 대왕에 의해 중동, 아프리카까지 전해진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1990년대 초반에 쿠바에서 수입하기 시작했는데 현재 세계 4번째로 생산량이 많은 과일입니다.



비타민C와 피리독신, 섬유질의 뛰어난 공급원입니다. 녹색 바나나에 함유된 저항성 전분은 소화속도가 느려 혈당을 천천히 증가시켜 여러 유행의 암 그 중 대장암 발생 위험 감소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붉은 바나나는 노란색에 비해 비타민C와 베타카로틴, 알파카로틴의 함량이 높으며, 미국 FDA에서는 고혈압과 뇌졸중 발생 위험을 낮추기 위해 바나나 섭취를 권장합니다.



염증을 억제하는 효소도 들어있어 모기나 곤충에 물렸을 때 상처 부위에 문지르면 붓기와 가려움증을 가라 앉히는 효과가 있어 민간 요법으로도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바나나는 열을 가할 경우 맛과 향이 더욱 강해져 굽거나 튀기는 요리에 사용하기 좋으며, 으깨서나 갈아서 스무디로 먹어도 좋습니다.


그러나 껍질을 벗긴 바나나는 갈변 현상이 일어나므로 레몬이나 오렌지 주스 등을 살짝 뿌려 두는 것이 좋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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