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망고 효능 어떤것이 있을까요

category 음식 2018.03.10 01:00


타원형과 둥근 것 등의 다양한 모양으로 옻나뭇과 상록교목의 열매로 동남아시아와 인도 동부 지방과 안다만 제도 등이 원산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불교에서는 부처가 망고 나무 아래에서 명상에 잠겼다가 깨달음을 얻었다 하여 신성한 열매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10세기 경 페르시아인들에 의해 동아프리카로 전파되었고, 1862년 씨앗이 미국 마이애미로 전해진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전 세계 망고의 75%가 인도에서 생산되는데 인도산 망고는 해충이 묻어 있을 수 있다는 우려로 수입 제한이 되어 멕시코와 중국, 태국, 인도네시아 등에서 대규모로 재배하고 수출하고 있습니다.



비타민A와 비타민C, 칼륨, 카로틴의 함유가 높은데 비타민C는 녹색 망고에 가장 많고 베타카로틴은 숙성된 망고일수록 함량이 더 높습니다. 그 외 비타민K와 여러 항산화 물질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망고처럼 수용성 섬유질과 펙틴이 풍부한 식품은 혈중 콜레스테롤 저하에 효과가 있으며, 다양한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여 고혈압 예방과 심장병 발생 위험을 감소시킨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대게 노란색이나 오렌지 색을 띠는 과일 혹은 채소에는 세포막과 DNA를 산화로부터 보호하는 베타카로틴 함유량이 높아 항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량의 섬유질과 소화보조 효소를 함유하고 있어 소화기 건강에도 도움이 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잘 숙성된 과육은 달콤한 향을 풍기니 구매 전 향을 맡아 보는 것이 좋습니다. 껍질의 색이 선명하고 표면에서 탄력이 느껴지는 것이 좋은데 검은 반점이 있는 것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생선과 고기 요리에 망고를 넣으면 달큰하면서도 산뜻한 맛을 느낄 수 있으니 한번 사용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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