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로즈마리 효능 어떤것이 있을까요

category 음식 2018.03.09 01:00


서양 음식의 대표적인 향신료인 로즈메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바다의 이슬이라는 뜻을 가진 로즈마리누스에서 유래되었다는 설이 유력한 로즈메리는 주로 바다가 근처에서 자라는 식물입니다. 음식의 향신료를 비롯한 화장품, 샴푸, 소독제 등의 재료로 다양하게 이용되고 있습니다.



지중해 연안 지역이 원산지인데 그 지역에서는 주로 사랑과 충성의 상징으로 결혼하는 신부들의 화관으로 사용되기도 했습니다. 결혼식 뿐 아니라 장례식 혹은 종료 의식에서도 자주 사용하기도 합니다.



주로 프랑스, 스페인, 미국 등에서 많이 생산되는데 예로부터 머리가 아플 때 로즈메리를 차로 만들어 먹으면 머리를 맑게 하고 심신을 안정시키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산화와 박테리아 성장을 억제하는 폴리페놀화합물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방사능에 노출된 혈액을 보호하고 강력한 항돌연변이 작용을 통해 암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로즈메리 오일은 병원선 대장균을 억제하고 음식에 있는 박테리아 증식을 방지하기도 합니다.



프랑스의 병원에서는 공기 청정과 감염 예방을 위해 사용하기도 하는데 로즈메리를 옷장에 넣어두면 좀약 효과도 볼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로즈메리는 말리거나 오일류 혹은 신선한 그대로 많이 이용되는데 흔히 요리의 향신료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데, 와인이나 맥주에 넣어 두면 독특한 향을 즐길 수 있으니 한번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