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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메인 효능 어떤것이 있는지 보세요

category 음식 2018.03.08 02:00

우리에게는 조금 생소한 야채인 로메인상추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스의 코스 섬에서 이름을 딴 코스상추라고도 불리는데 양상추 보다는 맛이 진하고 다른 품종에 비해 부드럽고 쓴맛이 덜한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지중해 연안 지역을 원산지로 보고 있으며 약 5,000년 전부터 재배되어졌습니다. 고대 이집트 무덤에서도 로메인과 닮은 상추 그림들이 발견되어지기도 했는데 세계 곳곳에서 지배하여 섭취한 것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비타민C와 비타민A가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 비타민A의 경우는 드레싱을 뿌려 먹을 때 가장 많이 흡수된다고 합니다. 엽산 함량도 높아 1일 섭취권장량 38%가 들어 있기도 합니다. 그 외 질병에 대한 대항력을 향상 시키는 루테인과 제아잔틴도 풍부합니다.



로메인은 염증 치료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진 아스피린의 주성분인 살리실산을 함유하고 있는데 살리실산은 심장병 또는 암, 염증 증에 관연하는 요소르 억제하는 기능을 합니다.



루테인과 제아잔틴은 노화성 시력 감퇴를 억제시켜 눈건강에도 도움이 되니 참고하시기 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에서는 저칼로리 식단으로 샐러드를 먹는데 포만감을 빨리 느끼게 하고 총 칼로시 섭취가 감소하는 다이어트 식단에도 많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고대 로마에서는 소화 촉진과 숙면을 위해 식사의 맨 마지막에 먹기도 하였다는 기록이 남아 있기도 합니다.



좋은 로메인은 잎이 크고 생기가 있으며 가장자리가 진녹색인 것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비닐에 담아 냉장보관하는 것이 좋은데 아삭한 식감을 위해서는 최대한 빠른 섭취를 권장하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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