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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두콩효능 얼마나 좋길래

category 음식 2018.02.26 01:00

두유로 많이 섭취하고 있는 대두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콩과 식물의 일종으로 노란색, 녹색, 검은색, 갈색 등의 다양한 색깔을 띠며, 여러 음식에 활용되는 대두는 두부, 두유, 콩가루 등으로도 많이 섭취되고 있습니다.



중국에서 첫 재배되기 시작하였는데, 기원전 11세기 중국 기록물에 이미 경작되고 있었다는 문헌이 발견되기도 하였습니다. 생존에 필요한 다섯 가지 곡물 중 하나로 여겨져 중국 중앙부를 비롯한 남부 지방, 그리고 일본 및 아시아 전역으로 전파되었습니다.


17세기 동양을 찾은 유럽인들에 의해 유럽에 처음 소개가 되었으며, 현재 미국은 세계 최대의 생산국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브라질, 아르헨티나도 대표적인 생산국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콩과의 식물 중 단백질 함양이 가장 높으며 섬유질이 풍부합니다. 그리고 암과 심장병 예방, 고밀도 향상에 관여하는 이소플라본 등의 파이토케미칼이 풍부합니다. 칼슘, 구리, 엽산, 니아신, 마그네슘, 피리독신 등의 비타민B 를 다량함유하고 있으며 된장과 같은 발효 식품은 철분의 중요한 공급원이기도 합니다.



제니스테인 성분은 전립선암세포의 성장을 억제시키고, 이소플라본이 전립선 종양의 형성을 억제한다는 동물 시험 결과가 확인된 바 있습니다.



폐경기가 온 여성들의 경우 골다공증을 비롯한 뼈 건강에 문제가 생기기 쉬운데 대두를 꾸준히 섭취한 여성의 경우는 골절 위험이 현저히 낮은 것으로 나타나기도 하였습니다.


보관 방법은 말린 것은 경우 건조한 곳에서 보관하며 익힌 대두는 냉장고에 넣어 3일 안에 사용하는 것이 졸습니다.



여성은 물론 남성에게도 좋은 대두는 대부분 말려서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말린 대두는 이물질을 제거한 후 미리 물에 담궈 두었다가 사용하면 조리시간이 짧아지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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